'philips hue 2.0'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16.06.12 필립스 휴(Philips Hue) 2.0 - 4.라이트 스트립 플러스 (5)
  2. 2016.05.27 필립스 휴(Philips Hue) 2.0 - 3.스마트홈 허브들과 연결 (15)
  3. 2016.05.26 필립스 휴(Philips Hue) 2.0 - 2.무선 딤머스위치 킷 (20)
  4. 2016.05.25 필립스 휴(Philips Hue) 2.0 - 1.브릿지(Bridge) 업그레이드

필립스 휴(Philips Hue) 2.0 - 4.라이트 스트립 플러스

|

 

지난달에 필립스 휴 브릿지를 2.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서는 나름 만족스러워서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Lightstrip plus)와 칼라 및 화이트 전구를 추가로 설치하여 보았다.

 

 

 

 

 

 

이번에도 미국 아마존에서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 1개, BR30 칼라 전구 1개, 화이트 전구 4개를 192달러에 구매하였다.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는 2m짜리 LED 띠전구인데, 확장모듈(extensions)로 10m까지 연결이 가능하단다.

 

 

 

 

 

 

BR30 칼라 전구는 주방 식탁등의 전구를 교체하기 위하여 영입하였다.

 

 

 

 

 

 

화이트 전구는 거실 내자리의 독서등과 드레스룸의 전구 3개를 모두 교체하였다.

 

 

 

 

 

 

2세대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는 확실히 1세대 필립스 휴 블룸(Bloom)에 비하여 밝기는 많이 개선된 느낌이다.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를 TV장식장 뒤에 설치했더니만, 거실이 완전히 무당집이 되었다.ㅋ

내가 스마트홈에서 중요시하는 실용하고는 거리가 한참 멀지만 야간에 뽀대는 죽여준다.

 

 

 

 

 

 

필립스 휴 2.0은 앱의 전환시에 잠깐잠깐 랙이 걸리고, 원격에서 클라우드를 통한 접속이 하세월일 경우가 있었지만,

1세대 필립스 휴에 비해서는 많이 발전하여서, 집안의 보조조명으로 사용하는데는 괜찮은 솔루션으로 보인다.

 

 

 

 

 

Trackback 0 And Comment 5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kdzdsyygijfs/220730461518?108314 BlogIcon 1466007661 2016.06.16 01:21 address edit & del reply

    좋은글 감사

  2. soohoahn 2016.09.27 15:46 address edit & del reply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hue 구매때문에 amazon usa를 들락거리고 있는데...
    Philips hue 다마들이 amazon usa에서 판매되는 스펙은 110v인데 아직까지 문제는 없으신가요?
    해당 question에 대한 thread들이 많은데 몇달간 잘쓰고 있다는 분들도 많고 한참뒤에 문제가 생겼다는 분은 1~2분 계시고...
    전에 posting해주신 dimmer kit은 homepage에는 220v로 되어있는데...해당 전구만 파는 곳의 스펙은 110v로 되어 있고...philips usa 물어봐도 답이 없네요.
    이것도 전구에는 110v로 되어 있지 않는지요?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9.27 16:14 신고 address edit & del

      필립스 휴 USA( https://goo.gl/LNuDQF )의 스펙을 보시면, 전구다마들의 제원이 100–240 V AC / 50–60Hz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시장을 보호하기 위하여, 북미에서 판매되는 전구다마에는 110V로 프린팅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미국 아마존에서 구매한 필립스 휴 전구다마 10여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4개월이 넘도록 하나도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soohoahn 2016.09.27 16:34 address edit & del reply

    아...스펙을 보니까 안심이 되네요. 감사드립니다.
    최근 Philips korea에서도 hue go 제품 출시로 9.30까지 starter kit 등등을 상당히 할인해서 팔더군요.
    근데 기본 starter kit은 팔지를 않으니...amazon으로 가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필립스 휴(Philips Hue) 2.0 - 3.스마트홈 허브들과 연결

|

 

필립스 휴 2.0 브릿지로 업그레이드를 하고서는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홈 허브(SmartHome Hub)들과도 연결하여 보았다.

 

 

 

 

 

 

작업을 간단하게 하고자 필립스 휴 2.0 브릿지의 IP주소를 1.0 브릿지의 IP주소와 동일하게 할당을 하였지만,

필립스 휴 브릿지의 기계 주소(Mac Address)가 바뀌어서 모든 스마트홈 허브들을 재설정하여야 했다.

우리집에는 내가 가지고 노는 디바이스들이 많아서 재설정을 하는데 정말로 토가 나오는 줄 알았다.ㅠㅠ

 

 

 

 

 

 

필립스 휴 2.0의 마지막 포스팅에서는 설정등 복잡하고 머리아픈 이야기들은 접어두기로 하고,

그저 '필립스 휴 전구들이 다양한 스마트홈 허브와도 연계가 되는구나' 정도로 이해하시길 바란다.

그래서 스마트홈 허브별로 간단하게 시연 동영상을 만들어서 올려보니 편안하게 감상하시길 바란다.

 

 

 

 

 

1.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Samsung Smartthings Hub)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가 1세대 및 2세대의 초반에는 너무나도 허접하여서 창밖으로 집어 던질 뻔 하였으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거쳐서 이제는 많이 좋아져서 우리집 통합 스마트홈 허브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그러나 아마존 에코처럼 하나의 디바이스에 대하여 중복하여 그룹핑(Grouping)을 허용한다면 더욱 편하게 사용하지 싶다.

 

 

 

 

 

2. 아마존 에코(Amazon Echo)

 

 

아마존 에코에서는 삼성 스마트싱스에서 정보를 넘겨 받아서 설정을 하였는데,

아마존 에코도 자동으로 집안의 디바이스를 검색하여 중복하여 설정이 되더라.

 

 

 

 

 

 

내 영어 발음이 후지기는 하지만 아마존 에코가 'Bed Room'이라는 단어를 죽어도 인식하지 못하더라.

아마도 Reserved Word로 설정되어 있나 보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침실을 'Dream Room'이라고 명명했다.

 

 

 

 

 

3. 로지텍 하모니 허브(Logitech Harmony Hub)

 

 

로지텍 하모니 허브는 거실에서 AV기기들을 통합으로 제어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여서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예뻐라하는 장치이다.

 

 

 

 

 

 

로지텍 하모니 허브가 필립스 휴와는 직접 API로 연동이 되어서 별 문제가 없었지만,

벨킨 위모(Belkin Wemo)와는 스마트싱스 허브를 통해서 연동되어 오류가 많았었는데,

이제는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가 많이 좋아져서 그런데로 빠르게 동기화가 되고 있다.

 

 

 

 

 

4. 인스테온 허브 프로(Insteon Hub Pro)

 

 

지난해에 애플 홈킷과 연동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구매를 하였으나, 인스테온 디바이스는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거의 무용지물이었다가.

이번에 필립스 휴 2.0 브릿지가 애플 홈킷과 연동이 되어서 혹시나 하고 인스테온 앱을 살펴보자 자동으로 필립스 휴 전구를 인식하였다.

 

 

 

 

 

 

아마도 물리적으로 인스테온 허브 프로가 없어도, 인스테온 프로 앱(Insteon Pro App)이 필립스 휴 2.0 전구들은 인식을 하리라 생각된다.

 

 

 

 

 

 

여러 스마트홈 허브들이 필립스 휴 2.0과의 연동에는 일장일단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통합성 및 편리성 때문에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와 아마존 에코를 많이 사용할 듯 싶다.

 

필립스 휴 2.0에서 보았듯이 애플 홈킷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들이 많아지면,

사물인터넷(IoT)스마트홈 분야에서도 많은 변화와 발전이 예상된다.

 

 

 

 

Trackback 0 And Comment 15
  1. Favicon of https://chcola.tistory.com BlogIcon 콜라맛홍삼 2016.06.15 10:3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저도 홈킷 구성하려고 하는데요.

    질문하나 드리고 싶습니다.
    허브와 브릿지는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 제품인가요?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6.15 12:27 신고 address edit & del

      스마트홈에서 허브와 브릿지는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직 스마트홈 분야는 딱히 표준화가 되어 있지를 않아서,
      어떤 업체는 허브로 또 어떤 업체는 브릿지로 부르고 있는 형국입니다.
      모두 스마트홈 디바이스를 콘트롤하는 콘트롤러입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2. Favicon of https://chcola.tistory.com BlogIcon 콜라맛홍삼 2016.06.15 12:3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하. 이번에 iOS 10 업데이트 하면서 생긴 기능입니다.
    아이패드, 애플tv를 홈킷 허브로 사용하는 시능이지요.
    혹시 이 기능을 이용하면 휴 브릿지 없이 휴 조명만으로 가능한지 궁금해서 여쭤보앗습니다.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6.15 13:12 신고 address edit & del

      아직 필립스 휴 전구는 자체 브릿지 없이 콘트롤은 되지는 않는 듯 싶습니다.
      인스테온 앱에서 필립스 휴 조명이 콘트롤이 되지만, 이또한 필립스 휴 브릿지를 거쳐서 Zigbee신호를 넘깁니다.

      기존에도 인스테온등에서 원격조정을 위하여 애플티비를 홈킷 허브로 사용을 하였으나, 스마트홈 전용허브가 아니어서 과도기의 솔루션이었죠.
      iOS10의 홈킷은 과거의 헬스킷처럼 소리만 요란할 공산이 커서, 개인적으로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3. Favicon of https://chcola.tistory.com BlogIcon 콜라맛홍삼 2016.06.15 14:3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 감사합니다!
    은근 기대했는데…
    브릿지 저게 마이크로sd 수준의 크기도 아니고, 휴 브릿지. 다른 라이트면 또 다른 브릿지. 전원 공급기면 또 그에 맞는 브릿지…

    이걸 하나로 대체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닌가보네요…ㅠㅠ
    tv 옆에, 공유기 나스 브릿지 올레셋톱박스 등등… 홈킷은 보류해야겠네요.ㅠㅠ
    언제쯤 하나로 가능해질런지…ㅠㅠ

  4. 한찬희 2016.07.09 13:37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제가 자체제작한 어플과 필립휴 허브를 연동시킬려고하는데요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어떻게 연동하는지알수있을까요??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7.09 15:14 신고 address edit & del

      아이고, 저도 개발자는 아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5. Favicon of http://gili4u.tistory.com BlogIcon 기리. 2016.08.22 00:2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스마트싱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필립스 휴 전구를 컨드롤하려면 브릿지가 있어야하는건가요??

  6. 오백 2016.10.18 12:52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마존 에코닷 + 휴 세트 구매하고 발송대기중, 궁금한게 있어 검색하다 여기까지 왔습니다.
    전구자체가 명령어에 따라 켜지고 꺼질텐데, 그렇다면 방마다 벽에 있는 전원스위치는 상시 켜두는 위치에 두면 되는건가요?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10.18 13:33 신고 address edit & del

      평소에는 전원스위치를 켜놓고, 스마트폰 또는 자동화로 사용하다가,
      여행 또는 장기외출시에는 전원스위치도 꺼서 대기전력도 줄입니다.



  7. 블랙비누 2016.10.21 07:55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이번에 필립스 휴 2.0을 처음 구매했는데, 휴 앱이 장치 인식을 못해서 질문 남겨봅니다.
    저희집이 새로 지어진 아파트라 각 세대 중앙허브 장치가 있습니다. 거기에 올레 공유기가 설치되있고 세대 중앙 허브를 통해서 각 방으로 랜 신호를 나눠 줍니다. (wi-fi 신호기도 천장에 따로 붙어있음)
    처음에는 그냥 방에 랜 코드에 껴봤는데 휴 브릿지에 불 3개가 안들어와서 허브에도, 올레 공유기에 꽂았는데 브릿지에 불 3개는 들어오는데 장치를 찾지 못하네요.

    무슨문제 인지 알수 있을까요? 무조건 일반 무선공유기에 달아야 되는건지...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10.21 09:04 신고 address edit & del

      간략한 댓글로 모든 상황을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대충 2가지 문제중 하나라고 판단됩니다.

      첫째, 뽑기의 실패로 인한 필립스 휴의 물리적인 고장의 경우 입니다.
      교환 또는 AS가 필요하겠지요.

      둘째, 홈네트워크의 문제입니다.
      필립스 휴는 동일한 홈네트워크(동일한 클래스)아래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일단 댓글의 정황상 두번째 문제의 가능성이 커보이며, KT기사를 호출하여 문제를 푸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8. BlogIcon 사과농장주인 2021.10.14 08:49 address edit & del reply

    로지텍 하모니는 허브만 구입하고 앱으로만 조작하시나요? 미국에서는 리모컨을 많이 쓰는 것 같던데, 앱으로만 할 거면 SmartThings로도 할 수 있지 않나요?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21.10.14 10:36 신고 address edit & del

      로지텍 하모니는 통합 리모컨과 연결하여 사용하며 ( https://bit.ly/3mF9pwk ), 더불어 쿠쿠하모니( http://bit.ly/2w9TWvg )로 ST허브와도 연결하여, 스마트홈 플랫폼에도 포함시켰습니다.

필립스 휴(Philips Hue) 2.0 - 2.무선 딤머스위치 킷

|

 

필립스 휴 2.0 브릿지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무선 딤머스위치 킷(Wireless dimmer kit) 4개도 함께 구입하여서,

 각 방의 독서등을 필립스 휴 화이트 전구(Philips Hue white A19 Bulb)로 교체하고,

침대 머리에는 필립스 휴 딤머스위치(Philips Hue dimmer switch)를 달아 주었다.

 

 

 

 

 

 

우리집 각 방의 침대 머리엔 이케아 플로어 램프를 설치하여 독서등으로 활용하고 있다.

독서등에는 굳이 비싼 칼라 전구가 필요 없고, 집사람과 아이들은 편리하게 딤머스위치를 사용하도록,

화이트 전구와 딤머스위치가 함께 포장된 무선 딤머스위치 킷을 170달러에 4개를 구입하여 설치하였다.

 

 

 

 

 

 

무선 딤머스위치 킷에 들어있는 필립스 휴 화이트 전구도 100-240V / 50-60Hz를 지원하여서 국내 사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필립스 휴가 가전제품을 만드는 회사답게 화이트 전구를 독서등 스탠드에 꼽고, 딤머스위치의 건전지 탭을 제거하자 곧바로 작동했다.

 

 

 

 

 

 

무선 딤머스위치 킷에는 딤머스위치 1개와 화이트 전구 1개가 달랑 들어 있었고,

딤머스위치는 플레이트와 분리하여 리모콘처럼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딤머스위치를 2.0 브릿지에 연결하는데, 어떤 놈은 한방에 나이스하게 연결되는데 또 어떤 놈은 2-3번에 힘들게 연결된다.ㅠㅠ

 

우리집의 둘째녀석은 밤에 종종 독서등을 끄지 않고서 잠이 드는 버릇이 있어서,

필립스 휴의 자체 스케줄러로 자정에 자동으로 꺼지도록 하였으며, 다시 한번 IFTTT로 12시15분에 꺼지도록 철통같이 설정을 하였다.

 

 

 

 

 

 

딤머스위치는 건전지가 필요 없는 필립스 휴 탭스위치(Tap Switch)와는 다르게 CR2450 배터리에 의하여 구동이 되며,

플레이트 뒷면에 부착된 자석의 힘으로 플레이트에 합체가 될 수도 있고, 리모콘처럼 분리하여 사용도 가능하다.

 

 

 

 

 

 

각 방에 놓여있는 딤머스위치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뒷면에 칼라 스티커를 붙여서 구분을 해두었다.

 

우리집에선 서열대로 디바이스의 이름(Naming rule)을 위한 고유의 순번과 색상을 가지고 있는데,

내가 당근 1번 파란색, 마누라가 2번 초록색, 첫째녀석이 3번 주황색, 네째녀석이 4번 노란색이다.

 

 

 

 

 

 

딤머스위치의 'On버튼'에는 사전에 정의한 5개의 시나리오(휴식, 독서, 집중, 활력, 마지막 상태)를 설정하여 놓았고,

'Dim up 버튼'은 조도를 밝게, 'Dim down 버튼'은 조도를 흐리게, 'Off 버튼'은 필립스 휴 전구를 끄는 스위치이다.

 

그런데 이 놈의 딤머스위치는 한 방(room)의 모든 필립스 휴 전구를 동시에 켜고 끄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는 모양이다.

이 문제는 필립스 서포트(Philips support)에서 확인하여 천천히 해결할 요량이다.

 

 

 

 

 

 

필립스 휴 딤머스위치는 IT에 익숙하지 않는 마누라와 아이들이 전구를 쉽게 켜고 끌 수 있는 괜찮은 솔루션이지 싶다.

하기야 우리들도 깜깜한 밤에 스마트폰을 찾아서 전등을 켜고 끄는 것보다 전통적인 방식인 스위치가 휠~씬 편하다.

 

 

 

 

 

Trackback 0 And Comment 20
  1. Favicon of http://lycons.iptime.org/tc/ BlogIcon 홀맨 2016.05.28 21:14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십니까? 흥난이님의 글을보고 많을것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저역시 쓰신글을 보고 지금은 로지텍 스마트 허브, 아마존 에코, 몇종류의 필립스 휴 기기등을 통해 음성을 통한 간단한 IoT 환경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음 단계로 스마트싱스를 들여 조금더 복잡한 환경을 구현해 보고자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싱스는 Z-Wave 주파수 문제와 얼마전 이슈화된 보안문제로 하반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인 국내판 모델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질문을 한가지 드리고 드려보면...
    아시다시피 휴의 경우, 브릿지는 미국판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으나, 전구는 프리볼트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 정식제품 혹은 미국판이 아닌 유럽쪽 제품을 구매했어야 했는데 지금 본문에 설명하신 화이트 제품은 브릿지가 아닌 전구가 정식으로 220V, 60Hz를 지원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국내판 휴전구 처럼 전구 뒷면에 220V, 60Hz 가 명시되어 있는지요?)

    날씨가 무덥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5.28 21:38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도 이 문제로 아마존 사용자 Q&A, 필립스 USA 홈피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필립스는 글로벌 기업으로 프리볼트를 채용하여 중국에서 생산하는 듯 싶습니다.
      다만 지역마켓을 보호하기 위하여 대놓고 장려하지는 않으며, 북미판 전구엔 110-130v로 프린팅되어 있더군요.
      저는 북미판 휴 블룸과 휴 화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110v 전용전구는 220v 전등에서 연결 즉시 돌아가셔야 정상입니다.
      제가 잘 사용하는 밸킨 위모 라이트 스위치 북미판도 지역시장 보호를 위하여 밴더가 추천하지는 않지만 1년 넘게 아무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필립스 코리아는 저같은 놈들을 좋아하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그러나 저는 블로그의 순기능은 정보의 공유와 지식의 나눔이라 생각합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Favicon of http://lycons.iptime.org/tc/ BlogIcon 홀맨 2016.05.28 22:55 address edit & del

      빠른 답변 감사 드립니다. 블로그의 순기능은 정보의 공유와 지식의 나눔 이라는 말씀에 적극 공감 합니다.

      저역시 사전 조사를 통해 북미판 휴 전구를 국내에서 사용하신다는 몇몇 분들의 글들은 본 듯 하나, 간혹 올라오는 미사용시에도 휴 전구에서 미세하게 고주파음이 들린다는 글들을 본적이 있어 혹시 이것의 문제가 주파수가 맞지않는 북미판을 사용해서 그렇지 않을까 하는 염려에 글을 드려 보았던 것입니다. (휴 컬러전구, 블룸, 라이트스트립 국내판을 사용중인 저는 해당 문제는 없는 상태입니다.)

      소개해주신 휴 화이트의 경우 북미와 유럽 제품의 가격차이가 그다지 크지않아 고민만 깊어질 듯 싶습니다. 친절하신 답변에 다시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2. patricius 2016.06.16 17:28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휴 2.0 기기를 쓰고 있는데 딤머와의 커넥션이 되질 않아 문의 드려요. 최대 3분이 걸린다는데 30분이 지나도 연결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디머의 문제가 있어보이지는 않는게 전구에 붙여보면 잘 작동하네요. 앱과 딤머의 연결만 안됩니다. 신호를 따로따로 잡는지 딤머+전구를 묶어놓으면 앱에서 묶인 전구를 파악을 못하네요.. 어찌 연결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6.17 07:35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는 딤머스위치킷을 구매해서 딤머스위치와 화이트전구는 공장에서 1:1로 맵핑되어 나오는지 스위치와 전구의 연결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딤머스위치와 앱의 연결은 '환경설정->스위치설정->스위치추가'로 3개는 별문제가 없었으나, 1개가 말썽을 부려서 스위치 후면의 리셋 버튼을 눌러서 해결을 했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3. Favicon of http://sleeperbus.github.io BlogIcon sleeperbus 2016.06.27 07:46 address edit & del reply

    자세한 몇몇 글들을 보고 휴 스타터 키트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이내 깨달았습니다. 아, 전구들이 더 필요하구나... 많이 더 필요하구나... 그래서, 아마존에서 또 주문했습니다.
    흥난이님 덕분에 좋은 구경과 큰 지출을 합니다. ㅜㅜ
    rss로 글은 매번 잘 땡겨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 BlogIcon 따릉이 2016.07.14 16:32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혹시 디머세트도 브릿지가 꼭 필요하나요? 스위치랑 조명을 1:1로 사용할 순 없을까요??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7.14 17:51 신고 address edit & del

      브릿지는 필립스 휴의 모든 제품(전구, 스위치등)을 조정하는 일종의 콘트롤러입니다.
      필립스 휴의 전구 및 스위치는 브릿지와 저전력의 지그비(Zigbee) 통신을 하며, 브릿지와 스마트기기는 무선랜(WIFI) 통신을 하는 구조입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BlogIcon 따릉이 2016.07.15 01:28 address edit & del

      네!! 답변 고맙습니다!! 아마존이랑 국내 사이트 왔다갔다 하면서 비교해보고 있는데, 너무 고민이네요 ㅠㅠ
      흥난이님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5. 엘리 2016.09.03 02:36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필립스 조명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짜에요.
    새 집이라서 조명이 많이 필요한데, 최소 15개는 필요해요. 근데 새로나온 필립스 휴2.0 제품은 8만~9만원으로 너무 지출이 많이 되서요. 전구에만 150만원은 너무 큰 돈이라.. 이 전구를 끼울 펜던트까지 사서 달아야되는데 팬던트도 비싼건 10~20만원씩이라 ㅠㅠ 암튼.. 그래서 이런저런 이유로 찾아보다가, 이녀석을 발견했어요. 가격이 좀 저렴한 전구더라구요. 근데 이녀석은 최근에 나온 휴2.0 보다 어째서 훨씬 싼가요? 직구할시 전구만 23000원정도던데.. 휴 2.0인가 그건 전구만 80000만원 정도에 팔더라구요. 이 전구도 색 조정 가능한가요? 백색과 주백색 두개 다 사용가능한지요? 때에 따라서 하얀불을 쓸때도 있고 분위기있게 무드등으로 전환하여 쓸 수 있나요? 연결하는 스타터킷 사게 되면 어플을 다운받아서 조정하면 되는건지요?
    그리고, 이녀석을 쓰다가 나중에 휴 2.0 그 비싼녀석을 같이 혼합해서 쓸 수도 있나요?
    이 전구만 사서 펜던트에 달아서 조도 조정하면서 쓰면 참 좋을텐데요..

    제가 잘 몰라서 질문이 많아 죄송해요. 아예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아무것도 몰라요... 이런 것엔 잼병인지라 ㅠ
    인테리어 시, 조도 조정되는 것 때문에 꼭 설치하고 싶은데 아는게 없어서 힘드네요.
    남녀차별 여자 비하는 아니지만 제가 여성이기도 하고, 기계치에 어플치에 아무튼 이런데는 멍청해요.ㅜㅜ
    ㅠㅠ .. 이녀석을 사용하게 되면 제가 주의할 점은 뭔지.. 아시는 부분에 한하여 도움 좀 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아요...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9.03 05:14 신고 address edit & del

      아이고, 질문이 장문이네요.

      1. 이 전구는 필립스 휴 2.0 화이트 전구(Philips Hue white A19 Bulb)로 밝기 조절만 가능한 흑백 전구입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15달러에 팔더군요. 기본 색상은 전구색이며 밝기 조절 기능(Dimmer)으로 주백색으로 조정은 가능합니다.

      2. 필립스 휴 2.0 칼라전구(Philips Hue white and color ambiance A19 bulb)는 아마존에서 50달러 정도에, 필립스 휴 2.0 브릿지는 60달러 정도에 판매합니다. 필립스 휴 시리즈는 칼라전구, 흑백전구 및 악세사리등을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필립스 휴 2.0 브릿지와 칼라 전구 3개가 세트인 스타터 킷은 180달러 정도이며, 모든 필립스 휴 제품은 스마트폰의 어플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4. 반드시 필립스 휴 2.0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라며, 주위에 약간의 IT지식이 있는 분의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지 싶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6. 엘리 2016.09.03 10:15 address edit & del reply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음 근데 마지막에 반드시 필립스 휴 2.0 제품을 구매하길 바란다고 하셨는데,
    필립스 휴 2.0 칼라전구 와 브릿지 세트인 스타터 킷을 사서 쓰는게 좋다는 말인가요? 아니면
    필립스 휴 2.0 화이트 전구와 브릿지를 사서 쓰라는 말인가요.??
    그냥 아무거나 제품을 구매해서 써보란 말인지..?ㅎㅎㅎ

    암튼 그럼 제가 컬러가 다 바뀌는 컬러전구가 필요 없으면, 흑백전구로 전구색만 조도 조정해서 쓸거면
    이 제품을 브릿지랑 호환해서 쓰면 된다는거죠? 전 컬러 전구가 필요 없을 것 같아서요..

    혹시 이 전구 와트가 9w 가 맞나요?
    그리고 아마존 제품 사다가 저희 집에 달 때, 그냥 펜던트에 연결해서 달면 되는건가요?
    브릿지는 연결해서 쓰는건 할 수 있어요 어플이랑 다운받아서 하는건 할 수 있는데
    전구를 달 때는 그냥 달아도 문제가 없는건가요?

    질문이 또 많아 미안합니다.....
    주변에 필립스 조명 이런 제품을 쓰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요... ㅠㅠ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9.03 12:21 신고 address edit & del

      필립스 휴 2.0이 국내에는 금년 6월경에 런칭이 되어서, 현재 필립스 휴 1.0과 2.0이 혼재되어서 시장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일부 악덕 상인들은 재고를 털기 위하여 일반사용자가 구분이 어려운 전구는 1.0을 2.0으로 둔갑시켜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는 듯 싶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필립스 휴 2.0 시리즈를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굳이 칼라전구가 필요가 없으시면, 필립스 휴 2.0 브릿지+2.0 흑백전구(필요한 갯수 만큼)의 조합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휠씬 경제적입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필립스 휴 2.0 브릿지와 흑백전구를 단품으로 판매를 하지 않으니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를 하셔야 합니다.

      필립스 휴 2.0 흑백전구는 9.5W, 800루멘, 110-240V제원이어서 국내의 일반적인 소켓에 모두 호환됩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7. 엘리 2016.09.07 14:29 address edit & del reply

    ㅠㅠ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친절한 설명 덕분에 지금 구매하러 갑니다 님짱이에요~^^!!! 고마워요

  8. 가리아빠 2016.09.22 13:56 address edit & del reply

    항상 글들 잘보고있습니다 ^^
    그런데 전구가 4개씩 통관이 되나요? 저도 구매하려고하다가 전자제품으로 취급되어 1개이상 구매못할거같아서 선뜻 못지르고있습니다.

    참 그리고 글중에 해당전구가 백색으로도 변경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찾아보니 soft white(2700k)로 그냥 전구색만되고 dimmer기능만 있는거 같은데...
    저도 칼라기능은 필요없고 2700k-6500k 로 조정만 되는 전구가 필요해서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9.22 14:24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는 필립스 휴 브릿지2.0과 필립스 휴 딤머킷 4개를 199.93달러에 무관세로 목록통관 시켰습니다.
      제 직구 경험상 개인용도는 일반통관은 150달러, 목록통관은 200달러만 넘지 않으면 그냥 통관되더군요.

      필립스 휴 화이트의 백색표현은 딤머기능으로 밝은색으로 표현이 가능하다는 주관적인 이야기입니다.
      무선딤머스위치에 포함된 전구는 당연히 흑백전구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9. 가리아빠 2016.09.22 15:04 address edit & del reply

    네 선생님 말씀 감사합니다 ^^

    이번에 새로나온 에코 닷으로 구성할 예정인데
    필립스 휴 전구가 Smartthings에는 direct로 붙지않는지요? 필립스 허브를 사야하나해서요. 조사해보니 osram은 direct로 붙는거같고 LIFX사 전구는 에코와 Direct로 붙는 no hub 제품이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필립스 허브가 필요하다면 필립스휴 허브제품말고 확장성을 위해 smartthings나 Wink제품으로 저렴한 cree나 osram으로 구성하면 어떨까해서요

    (확실히 스위치가 있으니 직관적이고 좋네요. 근데 이 dimmer switch는 philips hub랑만 동작하더라구요 lutron인가는 wink, smartthings랑 호환되는거같고)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9.22 15:17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는 아마존 에코, 필립스 휴, 스마트싱스는 직접 사용하고 있어서 답변이 가능하지만, 질의하신 나머지 제품(Osram, Lifx, Cree)은 사용해보지를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필립스 휴의 전구나 악세사리들은 브릿지라는 일종의 콘트롤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필립스 휴와 스마트싱스의 연동도 필립스 휴 브릿지와 스마트싱스 허브가 통신을 하는 구조입니다.

      필립스 휴와 아마존 에코의 연결은 직접도 가능하고, 스마트싱스 허브를 거쳐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마존 에코는 아직 우리말을 인식하지 못해서 실생활에서 활용도는 많이 떨어집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0. 가리아빠 2016.09.22 15:48 address edit & del reply

    넵 감사합니다. 필립스는 hub가 무조건 필요하군요.
    일단 선지름 해봐야 겠습니다. ^^

필립스 휴(Philips Hue) 2.0 - 1.브릿지(Bridge) 업그레이드

|

 

이번에는 금테두른 전구 다마인 필립스 휴(Philips Hue)를 2.0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보았다.

 

나는 지난해 1월에 필립스 휴 스타터 킷을 구매하여, 집안의 취침등 및 무드등으로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한 전구인 필립스 휴(Philips Hue) 가지고 놀기 - 1.구매 및 설치

스마트한 전구인 필립스 휴(Philips Hue) 가지고 놀기 - 2.실사용기

 

그러나 필립스 휴(Philips Hue)는 실용을 추구하는 나의 성격과는 그다지 잘 맞지를 않아서 활용도는 많이 떨어졌었다.

 

 

 

 

 

 

그런데 지난주에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필립스 휴 앱을 2.1로 업데이트를 하고서는 급 호기심이 발동하였다.

필립스 휴 2.0의 가장 큰 변화는 애플 홈킷(Apple HomeKit)과 호환되어 시리(Siri)로 음성명령이 가능한 점이라 하겠다.

쉽게 말해서 아이폰의 시리를 통하여서 조선말로 필립스 휴 전구를 켜고 끌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아직 국내에서는 필립스 휴 2.0 브릿지를 단품으로 판매하지는 않아서, 아마존에서 59.97달러에 구매를 하였다.

대부분의 글로벌 기업들이 그러하듯이 필립스도 제품의 생산은 중국에서 하여서,

북미 버전의 제품일지라도 100-240V/50-60Hz의 프리볼트이어서 500원짜리 돼지코만 있으면 국내 사용이 무방하다.

 

 

 

 

 

 

단순 포장(Frustration Free Packaging)을 열어 보자, 내용물은 사각형 필립스 휴 2.0 브릿지 1개, 전원 코드 1개, 짧은 랜케이블 1개가 전부이다.

 

 

 

 

 

 

동그란 모양의 필립스 휴 1.0 브릿지가 사각형 모양의 필립스 휴 2.0 브릿지로 외형이 완전히 바뀌었으니,

필립스 휴를 구매 예정인 네티즌이라면 반드시 숙지하시어 재고를 소진해주는 호갱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필립스 휴 1.0 브릿지에서 필립스 휴 2.0 브릿지로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두 브릿지가 모두 전원과 랜에 연결되어야 한다.

 

 

 

 

 

 

필립스 휴 1.0 브릿지에서 필립스 휴 2.0 브릿지로의 전송 작업은 펌웨어 업데이트등 전송 준비 단계를 거쳐서,

 

 

 

 

 

 

실제로 데이타를 전송하고, 전송 테스트를 하고, 1.0 브릿지를 삭제하는 과정등 대략 10분가량 소요되었다.

 

 

 

 

 

 

그리고 필립스 휴 2.0 브릿지와 애플 홈킷간의 브릿지 페어링을 하고서는, 아이폰에서 시리(Siri)와 iCloud키체인만 활성화시키면 모든 설정은 끝이 난다.

 

 

 

 

 

 

물리적인 설치를 간단하게 하기 위하여 필립스 휴 1.0 브릿지의 전원 코드를 그대로 이용하고자 하였지만,

1.0 브릿지의 연결잭 굵기(파이)와 2.0 브릿지의 연결잭 굵기(파이)가 달라서 하는 수 없이 재설치를 하였다.

 

 

 

 

 

 

거실과 침실에 설치되어 있는 필립스 휴 전구를 애플 시리로 켜고 꺼 보았는데 잘 작동이 된다.

그런데 아직 음성 명령으로 색상(Color) 변경이나 조도(Dimmer) 변경은 되지가 않더라.

 

 

 

 

 

 

필립스 휴 전구와 애플 홈킷을 연동하여 시리(Siri)를 통하여 조선말로 전구를 켜고 끌 수 있는 시대에 도달했다.

아마존 에코(Amazon Echo), 애플 홈킷을 필두로 스마트홈의 음성인식 분야는 앞으로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Trackback 0 And Comment 0
prev | 1 |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