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위모(Belkin Wemo)용 서드파트 앱인 '콘트롤 플러스(Control+)'

|

 

 

오늘은 최근에 구매한 애플워치(Apple Watch)를 가지고 우리집 스마트홈 디바이스들에 접목을 시키며 놀다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콘트롤 플러스(Control+)'라는 벨킨 위모(Belkin wemo)를 켜고 끄는 괜찮은 서드파트 앱을 발견하여 소개를 해본다.

이 놈은 불과 몇 일전(2015. 6. 26)에 앱스토어에 등록된 매우 따끈따끈한 어플이며, 무엇보다도 크기가 6MB 밖에 되지를 않아서 무척이나 가벼웠다.

 

 

 

 

 

 

'콘트롤 플러스(Control+)' 앱은 위모(Wemo)의 제작사인 벨킨(Belkin)이 만든 오리지널 앱과는 달리 무척이나 단순하다.

위모 디바이스를 켜고 끄는 화면, 위모 디바이스를 지우거나 위치를 변경하는 화면, 위모 디바이스의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이 전부이다.

한마디로 '콘트롤 플러스(Control+)'는 위모 디바이스를 빠르게 켜고 끄는 단순한 역할에만 충실하겠다는 이야기이다.

 

 

 

 

 

 

'콘트롤 플러스(Control+)'의 빼어난 장점으로는 두가지가 돋보인다.

첫번째는 앱이 매우 가벼워서 반응속도가 무척이나 빠르다는 점이고,

두번째는 애플워치의 앱도 지원하여서 손목에서 전등을 켜고 끌 수가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침실에서 아이폰으로 위모 스위치(Wemo Switch)에 전원이 연결된 스위치허브를 몇 번 켜고 꺼보았으며,

동일한 위치에서 위모 라이트 스위치(Wemo Light Switch)와 연결된 천장의 전등을 또 몇 번 켜고 꺼보았다.

 

 

 

 

 

 

위모 스위치의 딸깍하는 소리와 스위치허브에 전원이 들어오는 것을 보면은 알겠지만 반응속도가 무지하게 빠르다.

위모 라이트 스위치와 연결된 천장의 전등도 여러번 켜고 꺼 보았는데 똑같이 만족스러운 반응속도를 보여준다.

 

 

 

 

 

 

이번에는 조금은 지저분한 둘째녀석의 방에서 조금은 부담스러운 손목에 애플워치를 차고서는

위모 라이트 스위치와 연결된 천장의 전등과 위모 스위치에 연결된 전기스탠드를 여러번 켜고 꺼보았다.

 

 

 

 

 

 

위모 라이트 스위치에 연결된 천장의 전등이나, 위모 스위치에 연결된 전기스탠드의 반응속도가 모두 다 매우 만족스럽다.

 

 

 

 

 

'콘트롤 플러스(Control+)'의 라이트 버전은 1개 디바이스밖에 콘트롤이 되지를 않아서, 1.99달러에 프로 버전을 흔쾌히 구매를 하였다.

 

나는 우리집의 IT관리자 여서, 나의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프로덕션(집사람, 첫째녀석, 둘째녀석의 스마트폰)에 앱을 배포하는데,

'콘트롤 플러스(Control+)'는 다음주에 조금만 더 테스트를 해보고 프로덕션에 이관을 해야겠다.

 

정말로 오랜만에 매우 마음에 드는 앱을 만나보았다.

 

PS : 추가적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현재버전은 집안(Loacal)에서만 되고, 원격(Remote)에서는 되지를 않으니 참고들 하시길 바란다.

그래서 당분간은 집안에서는 가벼운 '콘트롤 플러스(Control+)'앱을, 원격에서는 오리지널 벨킨 위모(Belkin Wemo)앱을 사용할 예정이다.

 

 

 

 

Trackback 0 And Comment 8
  1. Favicon of https://itriplet.tistory.com BlogIcon Triplet 2015.07.31 20:2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댓글 하나 쓰려고 간만에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려 했더니, 이메일주소로 된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아 쩔쩔맸네요 ㅋㅋㅋ

    'QuickSwitch for Belkin WeMo' 라는 앱도 추천합니다. 유료앱이긴 한데 상단바 위젯에서 스위치를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5.07.31 20:34 신고 address edit & del

      정보 감사합니다.
      한번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itriplet.tistory.com BlogIcon Triplet 2015.07.31 20:5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다만 이 앱도 위모와 같은 와이파이에서만 되더군요. 아마 모든 서드파티 위모앱들의 공통점인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itriplet.tistory.com BlogIcon Triplet 2015.07.31 21:01 신고 address edit & del

      앗 방금 Control+ 앱을 찾아보니 Control+에도 상단바 위젯 기능이 있군요. 그렇다면 현재 Control+를 사용하시고 있는 시점에서 실사용하실 목적으로 QuickSwitch를 또 구매하실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목적이시면 다르겠지만요 :)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5.07.31 21:01 신고 address edit & del

      아, 그렇군요.

      PC에 윈도우10을 깔면서 잠깐동안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앱이 가볍워서 좋기는한데 원격에서는 않되는군요.
      또한 'Group'을 만드는 기능은 좋은데, Group내에서 개별로 조정은 되지 않는듯 싶습니다.

      다시금 정보 감사드립니다.^^

  2. 이화여자대학교 UX랩 2016.02.24 11:02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흥난이님! 이화여대 디지털미디어학부 UX랩​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저희 UX랩에서 홈 IoT 서비스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흥난이님과 같은 스마트 플러그 사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좌담회를 개최하게 되어 답글 남깁니다.

    혹시 참석이 가능하실까요? 참석해 주신다면 저희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좌담회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신 후,
    참석이 가능하신 경우에는 참석 가능 날짜를 답신해주시면
    취합 후 조정하여 추후 정확한 일정을 다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홈 IoT 서비스 관련 전문가 좌담회

    -대상: 스마트플러그, IoT 서비스(LG U+ IoT@Home, KT 스마트 [홈], 삼성 SmartThings, LG SmartThinQ, SKT Smart
    Home)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거나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파워블로거

    -일정: 3월 2~3주차 진행예정

    -소요시간: 2시간

    -진행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UX랩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SK텔레콤관

    -사례비: 7만원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이화여대 UX랩 드림

  3. 2016.02.24 11:40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