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홈팟(Homepod) - 2.개봉 및 설정

|
728x90


나는 워~낙 단무지(단순, 무식, 지랄) 성격이어서 홈팟(Homepod)이 집에 도착하자 곧바로 박스를 벗기고 설정(Setup)을 시작했다.







홈팟의 개봉기(Unboxing)는 유튜브에 디글디글 널려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을 해보시고,

여기서는 애플의 꼼꼼한 2중 포장을 칭찬해주고 싶은데,

이 녀석이 중국을 출발하여 미국, 유럽을 거쳐서 내게 도착을 했는데도 속포장은 아주 깨끗하더라.







전원선의 재질도 매우 고급스럽고 길이도 넉넉해서 돼지코만 끼우면 전원 연결에 불편함은 전혀 없었다.







처음에는 '애플 티비처럼 아이튠즈 미국 계정으로 설정을 할까?'도 잠시 고민을 하였으나,

시간과 날씨등 지역정보의 검색 때문에 속 편하게 국내 계정으로 설정을 하였다.


내 아이폰을 홈팟 근처에 접근시키자 곧바로 인식하며 설정을 시작하고,

홈킷(Homekit)과도 연동하여 우리집의 방(Room) 정보를 자동으로 가져온다.

현재 홈팟의 가~장 아쉬운 점은 Siri가 아직은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 것이다.







설정의 나머지 찌깨다시 선택들은 대~충하고 넘어가자, 1-2분만에 홈팟의 모든 설정을 완료할 수가 있었다.







그리고 내 아이폰의 애플ID 메뉴에 들어가 보면 홈팟의 기기 정보가 보이는데,

오늘 아침에 iOS를 11.2.6 버전으로 올렸는데, 홈팟은 iOS 11.2.5 버전으로 보여준다. 조금 이상하다.







또한 홈팟이 홈킷과도 자동으로 연동되어서 우리집 거실(living1)에 자기가 알아서 잘 자리잡고 있었다.







테스트로 아이폰과 애플 티비에서 홈팟으로 음악을 구동시켜 보았는데 그럭저럭 괜찮은 소리를 들려준다.







추후 애플 뮤직 포스팅에서 심도있게 다루겠지만 홈팟의 음질을 체감하도록 맛보기 동영상을 과감하게 투척해본다.







애플 티비의 애플 뮤직에서 홈팟으로 음악을 플레이하고, 블루 예티 마이크와 연결된 맥북의 가라지밴드로 녹음을 하여,

애플 티비의 비디오 소스와 홈팟의 오디오 소스를 PC에서 어도비 프리미어(Adobe Premiere)로 믹싱을 하였다. 







오늘은 애플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홈팟을 잠시동안 가지고 놀아 보았는데, 내가 막귀이기는 하지만 음질은 상당히 좋은데,

애플 티비등 다른 스피커들과 순차적인 전환(멀티룸 오디오는 아님) 부분에서 아직은 많이 불안정해 보였다. 


무엇보다도 Siri 년이 우리말을 알아 들으면 참 좋을텐데... 이 년이 언제 한국어를 배우려나?





반응형
And